신선한 해산물과 파스타의 절묘한 만남

그란구스또

HOME > 추천면맛집 > 이탈리아

그란구스또

맛집소개

고등어와 대파가 어우러진 오일파스타가 유명한 GranGusto

대치동에 위치한 이탈리아 레스토랑겸 와인바인 그란구스또는 매일 신선한 재료를 준비하여 점심과 저녁 Daily Menu로 다른 기존의 식당과 차별화하였고 SET-MENU에 여러가지 선택의 기회가 있어 개인 입맛에 맞는 다양한 요리를 고를 수 있어 좋다. 특히나 해산물을 이용한 한국식 퓨전 스타일의 요리로 각층의 입맛을 사로잡아 이미 미식가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식당 중 하나이며, 대표적인 메뉴로 제주産 생고등어와 대파를 곁들인 올리브오일 파스타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이미 정평이 나있는 바이다. 이 말고도 성게알과 멍게살, 게살등을 이용한 파스타 요리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중 하나이다. 2층 구조의 통유리창으로 들어오는 빛이 품격이 있고 아늑한 공간을 연출하고 매일 저녁 다양한 DVD를 감상하면서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이탈리아어로 Great Teast 란 뜻의 그란구스또(grangusto)... 부담없는 가격으로 한국식 입맛에 맛는 이색적인 파스타와 정통 이탈리아 코스 요리를 원한다면 대치동 그란구스또로 발길을 향해보기 바란다.


건물 한쪽 전체 벽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부드러운 채광에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내부모습이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진 구조로 비교적 북적거리는 1층자리보단 건물 내부가 한눈에 보이는 2층자리가 한결 여유있어 보인다.

그란구스또에서 제안하는 세트 메뉴판이다. 다양한 메뉴구성에 부담없는 가격으로 고급스런 전체요리와 파스타, 디져트까지 즐길 수 있기에 단품메뉴보단 세트메뉴가 가격대비 추천할 만 하다.

레스토랑의 이름이 새겨진 테이블 매트가 그란구스또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잘 표현해 세련된 인상을 준다.

식전빵으로 나오는 3가지 다른 빵들은 갓 구운듯한 촉촉함으로 식욕을 자극함을 물론이며 기분까지 좋아지게 한다.

세트메뉴중 Antipasto(전체요리)로 나온베이컨과 야채로 속을 채운 대합조개그라탕 부드럽고 깊은 대합의 맛이 물씬 느껴지는 맛이다.

이 식당의 가장 인기있는 메뉴인 일명 고등어 파스타. 잘 구워진 고등어살과 대파의 향이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입맛을 당기며 쫀득한 느낌의 면발이 오일파스타의 밋밋함을 없애준 느낌이다. 고등어와 마늘, 대파등의 주재료로 웰빙푸드를 선호하는 요즘 대세에 잘 맞아 떨어진 메뉴라고 볼 수 있겠다.

강구産성게 크림파스타 이 메뉴는 아마 처음 성게알을 접해본 사람이라도 부담감없이 그 향을 느낄수 있게 될 것이다. 성게알로 인해 느끼하지 않는 크림소스와 그 끝에 느껴지는 향긋한 바다내음이 이 파스타의 가장 큰 매력인 듯 하다.

베이컨, 양파, 페파로니, 마늘이 들어간 매콤한 토마토 스타게티 .신선한 토마토 소스에 매콤한 맛이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가장 무난한 메뉴로 만약 새로운 맛 선택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그란구스또에선 이 메뉴가 가장 적합할 듯 하다..

식사를 마치고 나온 디져트 역시나 다양하여 일반적으로 커피나 아이스크림 정도만 나오는 다른 레스토랑과는 차별화가 느껴진다.

블로그상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식가라면 한번쯤은 다녀와봤을 법할 정도로 그란구스또는 이미 유명하다.
특히 고등어 파스타는 매스컴에 이색적인 요리로 자주 등장을 할 정도로 특색있는 요리이기도 하다. 하지만 많은 홍보로 큰 기대를 안고 갔던지라 감동스런 맛을 느낄 정도는 아니였던 점에 조금 아쉽기도 했지만 누구나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정도라고 볼수 있고 가격대비 메뉴 구성은 아주 만족스러웠다. 점심시간때는 상당히 손님이 많으니 예약은 필수이고, 저녁엔 와인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있어 가족이나 연인끼리 찾을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는 와인 바로 방문하여도 좋을 듯 하다.

매장정보

[영업시간] 12:00-15:00 / 저녁 18:00-22:00

[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62-11 엘포트 BD 1F

[연락처] 02) 556-3960

가격정보


 
 
 

Tag

#파스타, #크림파스타, #이탈리아 레스토랑, #고등어 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