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콩국수의 맛

진주회관

HOME > 추천면맛집 > 한국

단백질이 풍부한 콩은 여름 보양식 중 하나였습니다.
바로 이 콩을 물에 불려 갈아 만든 뽀얀 콩국에 국수를 말아 먹는 콩국수 또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 좋은 음식이죠.
여름을 맞이하여 국내에서 손꼽히는 콩국수 맛집 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진주회관

맛집소개

서울시 미래 유산에도 지정될 만큼 오래된 서울 시청역의 '진주회관'은 3대를 이어 운영하는 콩국수 집으로 많은 정치인과 유명 인사들의 단골 집으로도 유명합니다.
대표 메뉴는 단연 콩국수. 하루 평균 4천 그릇의 콩국수가 팔릴 정도이니 반드시 먹어봐야죠.

오랜 기다림 끝에 가게에 입성하면 고민할 여지도 없이 콩국수를 주문하면 됩니다. (주문과 함께 계산도 완료!)

얼마 지나지 않아 커다란 그릇에 콩국수가 담겨 나오는데, 어떠한 고명도 올라와 있지 않은 콩국수의 비쥬얼이 눈에 띕니다.

이 진주 회관의 콩국물은 유난히 걸죽하고 진합니다. 노란 빛이 도는 색부터 다른 집 콩국수와는 남다른 포스를 풍깁니다.
국수를 먹기 전, 홀리듯 콩국물을 한모금 마시게됩니다. 적절한 베인 간에 고소한 맛이 입 안을 맴돕니다.

40년이 넘도록 콩국수만으로 승부를 본 곳의 콩국물이니 그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그만큼 재료 선정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고집과 정성이 담겨있을 것입니다.

감자가루와 콩가루를 섞어 반죽한 후 뽑은 면 또한 보통 칼국수보다 다소 투명하면서 노란빛을 띕니다. 덕분에 뚝뚝 끊어지는 면이 아닌 꼬들꼬들하고 고소한 맛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1인 1접시로 나온 김치를 곁들여 먹으면 콩국수의 맛이 배가 됩니다.

콩국수 외에도 김치볶음밥 또한 진주회관의 인기 메뉴라고 하니 함께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장정보

[영업시간] 평일 10:30 - 21:30 / 주말 10:30 - 20:00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11길 26

[연락처] 02-753-5388

가격정보

냉콩국수 11,000원
김치볶음밥 8,000원
섞어찌개 8,000원
김치찌개 8,000원
삼겹살 13,000원

Tag

#콩국수, #국수, #진주회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