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도에서 밀면을 먹는다면, 당연히 이 곳에서!

허가네 밀면

HOME > 추천면맛집 > 한국

허가네 밀면

맛집소개

서울수도권 지역에선 다소 낯선 밀면. 경남(특히 부산)에 가면 곳곳에서 밀면 전문점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죠.
밀면은 6.25 전쟁 시기 부산의 피난민으로부터 탄생했다고 합니다. 당시 북에서 내려온 피난민들이 고향 음식인 냉면을 그리워하며 미국 원조 등으로 흔했던 밀가루와 전분을 섞어 만든 것이 밀면의 시작이었죠. 시작이 그래서인지 서울보다 경남, 부산에 밀면 집이 많고, 즐겨 먹습니다. 다른 지역에선 희귀한(?) 음식이다 보니 이 곳 지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맛보아야 하는 메뉴 1위기도 합니다.

많은 밀면 맛집들이 있지만 오늘 면사랑이 소개할 곳은 거제에 위치한 허가네밀면은 소문난 밀면 맛집입니다. 시내와 다소 떨어져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대기가 필요합니다.

메뉴는 오로지 비빔 밀면 혹은 물밀면!

각각 취향에 맞추어 주문을 하면 푸짐한 밀면 한 그릇이 담겨 나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 24시간 이상 엄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끓인 바로 그 육수입니다.(이 기간 동안은 가게 문을 열지 않는다고 합니다.)

소뼈의 양을 조절하고 그 안에 감초, 당귀, 계피 등 10여가지 한약재와 천연조미료, 양파, 마늘, 생강 등 총 30여 가지 이상을 첨가하여 고아낸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 맛이 허가네 밀면 만의 밀면 맛을 한껏 살려줍니다.

여기에 즉석에서 뽑아내는 밀면까지.

밀면 한 그릇에 열정과 장인의 정성까지 가득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18:30 (월요일 휴무) / 브레이크 타임 16:00~17:00(주말없음) 월요일 휴무

[주소] 경남 거제시 장평1로3길 11

[연락처] 055-635-5840

가격정보

물밀면 6,000원
비빔밀면 6,000원



Tag

#밀면, #거제, #비빔밀면, #물밀면